목록A/B 테스트 (1)
데이터 분석 기록용
모바일 앱 제품 내 지표분석 예시
구분 값 비고 이 달의 다운로드 횟수 12304 실행 11812 96% 실행률 활성화 사용자 3544 30% 활동률 월 이탈률 15% 단위 기간 내 이탈한 고객 수 / 단위 기간 초의 고객 수 분모는 기간 초와 기간 말의 평균값 등 다양하게 활용가능 이용자 생애 주기 6.67개월 100%/15% = 6.67개월 이 달의 매출 $11339 사용자당 평균 매출(ARPU) $3.2 $11339/3544 = $3.2 CLV $21.33 $3.2 * 6.67 = $21.33 생애 주기 매출 $75596 $11339 * 6.67 = $75596 CAC(고객 확보 비용) $11.21 활성화 사용자당 공헌이익 $10.12 CLV - CAC = $21.33 - $11.21 = $10.12 활성화 사용자 확보의 투자 수익..
데이터 분석
2023. 5. 4. 15:13